티스토리 뷰

아이허브 통관 폐기 환불받는 방법

 

저는 아이허브에서 건강보조식품을 자주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아이허브에서 해외사이트이기 때문에 구매하려면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관세청에서 간단하게 발급 및 조회, 확인이 가능한데 회사 직원들은 귀찮다는 이유로 늘 제가 함께 구매해줍니다.

이번에도 직원들과 여러 개 구매를 했는데 구매한 물품 중에 수입금지 성분이 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저는 처음 겪는 일이라 당황했는데 다행히 쉽게 처리가 되어서 아이허브 통관 폐기 환불받는 방법을 천천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통관 폐기되는 것은 어떻게 알았나요?

해외직구 세관수입 관련 중요사항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저는 CJ대한통운을 이용해 택배를 받기로 해서 CJ대한통운 아이허브 담당 관세사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세관원이 수입금지성분을 확인하여 통관이 제한될 수 있다면서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니 연락 부탁한다는 문자였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전화를 합니다. 저는 조금 당황했습니다. 

 

통관 폐기 유선 안내

전화를 하면 담당자분께서 안내를 해주십니다. 미국에서는 판매가 가능하더라도 한국 세관 규정에 따라 수입 금지 성분이 있어 폐기를 해야 하는데 동의하냐고 묻습니다. 이때 동의하면 별도로 동의서를 보내주지 않아도 되지만 동의하지 않으면 동의서에 서명 후 메일을 발송해줘야 합니다. 저는 확인 후 동의하고 싶었는데 간단하게 동의하시는 게 간편합니다.

 

분할 폐기 동의서 이메일 발송

이메일로 분할 폐기 동의서를 발송해주는데 사인을 한 후 다시 보내거나 간단하게 서명 위임 동의한다고 회신을 보내도 됩니다. 동의를 해야 분할 폐기한 후 나머지 물품들을 배송해줍니다. 폐기하는데 10일 정도 소요되고 배송하는데 2주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허브 통관 폐기 환불이 가능할까?

폐기되는 것은 할 수 없으나 내 구매물품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폐기가 되니 당연히 나는 환불도 못 받겠구나 생각하시나요? 분할 폐기 동의서를 아이허브에 보내면 확인 후 환불을 해줍니다. korea@iherb.com로 문의하시면 되며 빠르게 처리가 됩니다. 

 

해외 결제라 승인 취소하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하지만 아이허브의 환불 처리의 속도가 빨라 몇 시간 만에 환불처리를 해주었습니다. 직원들과 함께 구매해서 3개나 구매했는데 다행히 환불해줘서 좋았습니다. 

아이허브에 들어가지 제가 구매한 상품은 이미 다른 사람들이 환불 요청을 해서인지 우리나라에 배송이 불가하다고 뜹니다. 신속한 처리가 마음에 들었던 아이허브에서 앞으로도 믿고 구매할 예정입니다. 

아이허브 통관 폐기된다는 말에 걱정하지 마시고 손쉽게 환불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