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많은 정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소상공인이라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가 있어야 하는데 바로 소상공인확인서 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다음 포털에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을 검색 후 클릭합니다.
1. 온라인 자료 제출하기
회계프로그램을 통하여 국세청에 신고할 때와 마찬가지로 '전자신고 파일'을 제작합니다.
세무대리인에게 요청하여도 되며 온라인 자료제출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2. 회원가입
로그인을 해야 하므로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는 로그인 옆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일반(개인/법인)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3. 제출자료 조회하기
로그인한 후에 제출자료를 조회하여 온라인으로 서류가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는지 확인하고 미제출된 서류가 있을 경우 다시 온라인으로 제출하며 모든 서류가 정상적으로 제출되면 신청서 작성하기를 눌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4. 확인서 출력
신청서의 마지막 단계에서 신청서 제출 버튼을 누르면 확인서가 자동으로 발급이 됩니다.
발급된 확인서는 확인서 출력에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확인서 발급이 안될 때는 자료제출 오류 또는 신청서 작성 오류이므로 중소기업 확인-진행 현황 보기에서 오류 내용을 확인하여 추가 자료를 제출하고도 오류가 생기는 경우에는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소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기요 쿠폰으로 할인 받은 또래오래 배달음식 추천 (1) | 2020.12.27 |
---|---|
애슐리 할인카드와 카드 없이 할인받는 방법 (0) | 2020.12.27 |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및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0) | 2020.12.22 |
트래픽을 쓸어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 구글 서치콘솔 웨비나 선물 (0) | 2020.12.18 |
아이허브 통관폐기 환불받는 방법 (2) | 2020.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