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쉽게 따라 하기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을 무료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과거에는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기 위해 주민센터 등을 방문하거나 무인발급기를 찾아 발급했는데 현재는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무료 발급이기 때문에 돈 절약,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공인인증서, 프린터만 있으면 가능한데 무료로 즉시 발급해서 프린트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로 들어가기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할 수 있는데 이뿐 아니라 토지대장, 건축물 관리대장, 지방세 납세증명,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소득금액 증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억해 두셨다가 나중에 발급받을 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 주민등록등본 발급 클릭

 

주민등록등본(초본)은 자주 찾는 서비스에 올라와 있으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목록이 첫 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400원이나 인터넷 발급은 무료입니다. 

온라인은 대리인 신청이 불가하므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정부 24의 회원이어도 되고 비회원도 신청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자주 이용할 분은 가입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비회원의 경우 간단한 인적사항을 넣고 신청이 가능합니다. 

빨간색 표시가 필수 입력사항이니 표시된 것만 기입하셔도 됩니다. 

 

 

본인이 살고 있는 시, 도를 선택하고 시, 군, 구를 선택한 후 선택 발급을 할 것인지 정하고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발급(제3자 제출)은 정부 24에 회원 가입된 제3자에게 보내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전자문서 지갑)은 모바일 가입자가 핸드폰에 저장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기나 일반우편도 가능하지만 우리는 바로 출력이 목표이기 때문에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으로 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은 본인의 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처리완료와 함께 문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출력 버튼을 누른 후 PDF로 저장하기를 하면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알아봤는데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에 맞춰 집에서 간편하게 무료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