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기요에서 편의점과 마트 배송을 시작했습니다. 마트에 장을 보러 갔는데 요기요 배송을 한다며 전단지를 나눴습니다. 그때는 별로 관심 있게 보지 않았는데 집에 필요한 물건을 급하게 마트에서 사려다 보니 마트 배송보다 빠른 요기요 배송을 해봤습니다. 이용하고 요기요 마트 배송의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동네 편의점 마트를 검색해봅니다. 우리가 자주 가는 gs the fresh 관악점이 올라와 있습니다. 

좋은 점은 빨간색으로 3,000원 배달 할인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주문하니 30분도 채 걸리지 않고 배송이 되었습니다.

 

요기요 마트 배달 장점

1. 빠르다 - 보통 마트에서 주문을 하면 시간을 정해야 하는데 몇 시간 후나 다음날 시간을 정해서 주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요기요 배달업체는 음식점과 마찬가지로 바로 배달이 됩니다. 급히 마트의 물건이 필요할 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주문하니까 30분도 채 걸리지 않고 배송이 되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더 빠르게 또는 더 느리게 배달될 수 있습니다. 

 

2. 쿠폰 적용이 가능하다 - 요기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배달 할인 쿠폰이 나올 때는 배달비도 면제되고 슈퍼클럽 할인도 가능하며 가끔 요기요 쿠폰이 생기면 그것까지 적용이 되니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벤트인지 모르겠는데 이번에 구매하니 요기요에서 쓸 수 있는 5천 원 쿠폰까지 받았습니다. 

 

3. 마트에서 조리된 푸드 이용 가능 - 우리 동네 마트의 경우 다양한 종류의 음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치킨, 돈가스, 양장피, 탕수육, 닭발, 닭가슴살 냉채 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 이 메뉴들은 마트 배송업체를 이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기요에서는 함께 배달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언택트 배송 - 직접 마트에 가서 고를 수 있으나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물건도 직접 고르지 않고 배달원도 직접 대면하지 않고 물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집 앞에 물건을 놓고 가 달라는 문구를 많이 이용합니다. 

 

5. 다양한 이벤트 - 주문 시 정보란을 꼭 확인해보세요. 업체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하는데 우리 동네 마트의 경우 현재 신규 오픈 이벤트로 리뷰 작성한다고 요청사항에 남기면 군만두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주문 후 일주일 내에 마트 방문 시 아메리카노 한잔 무료증정, 배달료 0원 이벤트까지 세 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주문한 홍이가 이 정보를 안 봐서 군만두는 못 먹었지만 관악점 방문해서 아메리카노는 마실 수 있습니다. 

요기요 마트 배달 단점

1. 신선식품이 없다 - 다양한 음식들과 냉동 간편식품, 음료, 과자, 두부, 햄 등 많은 메뉴가 배송이 가능한 반면 과일, 야채, 생선 등 신선식품이 배송이 안 되는 점은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신선도를 생각해서 배송이 불가능한데 야채 정도는 배송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종류가 많지 않다 - 이제 시작이라서 그런 게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 마트의 다양한 제품들을 다 판매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앞으로 종류를 늘리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제가 퇴근할 때쯤 홍이가 주문한 마트 물품이 제가 집에 오기 전에 먼저 도착해서 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녁에 먹을 예정이라 늦으면 안 될 텐데 했더니 저보다 일찍 와 있습니다. 

 

 

오늘 저녁은 김치찌개에 두부를 넣고 끓여 먹을 예정입니다. 국산 콩 두부가 아주 맛있어요.

소포제나 유화제 첨가 없으며 찌개와 부침 겸용입니다. 고소하고 맛있어요.

 

 

의성마늘 베이컨도 2개가 한 묶음입니다. 조금 많이 얇아서 아쉽습니다. 

베이컨 계란볶음밥으로 도시락도 만들고 주말에 브런치도 해먹을 예정입니다. 

 

 

서울우유를 종종 마시는데 매일우유 밖만 판매합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라고 하니 소화가 잘 되는 기분입니다.

 

 

비엔나소시지 구매해달라고 했더니 아주 통통한 CJ의 더 건강한 그릴 비엔나를 두 개 주문해줬습니다.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비엔나로 미니 핫도그를 만들어먹을까 생각합니다. 

 

 

집에 김치가 조금 남아서 배추김치도 하나 주문하라고 했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김치중에서는 비비고 배추김치가 제일 입에 잘 맞습니다. 

 

 

참치는 살코기 동원참치만 먹는데 왜 마일드 참치를 구매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맛이 어떻게 다른지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저는 혼자 장 보러 갈 때 무게 때문에 많이 구매하지 않습니다. 보통 홍이가 있을 때만 여러 개를 구매하는데 홍이 없이 빠른 배송을 해주니 참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홍이도 힘들지 않아서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선물로 주신 5천 원 할인 쿠폰입니다. 요기요에서 배달음식 많이 주문하는 저희에게는 아주 유용한 쿠폰입니다. 언제까지 하는 이벤트인지 모르겠는데 재주문해서 쿠폰이랑 만두 서비스받고 싶습니다. 

앞으로 급할 때나 홍이가 없을 때 또는 이벤트 쿠폰이 나올 때 요기요 마트 배달을 종종 이용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