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힐튼호텔에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곳이고 부대시설이 많아서 가기 전에 검색을 많이 했어요. 알고 가면 더 좋은 부산 힐튼호텔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부산 힐튼호텔 vs 아난티 코브 차이점

부산 힐튼 검색해보면 힐튼호텔과 아닌 티 코브가 나와서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되었습니다.

확인해보니 아난티 코브는 회원제로 운영합니다. 회원이거나 회원에게 양도받은 쿠폰이 있다면 아난티 코브를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부산 힐튼호텔로 갔습니다. 

후기를 봐도 특별히 차이점은 모르겠고 아난티 타운과 아난티 코브까지 거리가 있어서 이동시 힘들어 보입니다.

 

부산 힐튼호텔 위치

부산 힐튼호텔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68-3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장에 위치하고 있어서 부산역이나 김해공항에서는 거리가 좀 있습니다.

힐튼호텔에서 김해공항까지 택시비가 4만 원이 넘게 나왔습니다.

 

부산 힐튼호텔 룸

제가 묵은 이그제큐티브 룸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 룸 자체는 작은 느낌이었는데 이그제큐티브 룸은 거실 공간이 따로 있고 화장실이 넓었습니다. 

지은 지 얼마 안 되어 깨끗하고 인테리어는 중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힐튼호텔은 오션뷰와 마운틴뷰가 있는데 10만 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바다 바로 앞에 있는 호텔이라 오션뷰가 매력적이나 금액차이로 인하여 마운틴뷰를 예약했습니다. 

룸 외에는 어디에서나 오션뷰를 볼 수 있으나 다음에는 룸에서도 보고 싶습니다. 

특히 오션뷰를 바다를 향해 욕조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습니다.

마운틴뷰도 숲을 향해 욕조가 있는 룸도 있으나 저희 룸보다 더 상위등급의 룸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부산 힐튼호텔 조식당

부산 힐튼호텔 지하 2층에 다모임이라는 뷔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2박을 하며 2일 동안 다모임에서 조식을 먹었습니다.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운영되며 성인 조식 요금이 45,000원, 어린이 조식 요금이 22,500원입니다.

창가 좌석에는 수영장과 바다가 보이고 좌석이 많고 넓으며 천창이 높아 쾌적합니다. 

조식당 답게 다양한 메뉴가 있고 음식 맛도 괜찮습니다.

이틀 동안 메뉴는 조금씩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숙박에서는 이그제큐티브 룸 예약 시 라운지 조식 대신 다모임을 제공해줘서 만족하는 식사였습니다.

 

부산 힐튼호텔 부대시설

1. 실외 수영장 - 인피니트 풀

투숙객이면 누구나 갈 수 있는 실외 수영장은 지하 2층 에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갈 경우 지하이지 나가보면 지상으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인피니트 풀로 바다가 보이는 멋진 수영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인생 사진을 찍는 곳입니다. 

온수풀로 약간 미지근한 물이 나오고 수영장이 꽤 넓습니다. 따뜻한 자쿠지도 2개 있습니다.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12시부터 30분간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이때 수영장 밖의 비치체어에도 있지 못하게 했고 수영장에 갈 때는 룸키와 키홀더까지 가져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실내수영장 - 맥퀸즈 풀

실내수영장 맥퀸즈 풀은 10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모 착용이 필수이며 호텔에서 대여는 없고 판매만 하고 있습니다. 

맥퀸즈 풀과 사우나는 유료로 운영되며 1회 입장료가 성인 기준 35,000원이며 , 힐튼 멤버는 21,000원입니다. 

이그제큐티브 룸은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실내수영장도 미온수였고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외부로 나가면 따듯한 자쿠지가 있으며 아래 실내수영장과 바다가 한눈에 보입니다.

 

3. 사우나

9층에는 여성 전용 사우나가 8층에는 남성 전용 사우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탕이 모두 오션뷰라 몸을 담그고 바다를 바라보면 힐링이 됩니다. 

사람도 별로 없고 시설도 괜찮았습니다. 맥퀸즈 풀과 함께 1회 입장료가 성인 기준 35,000원이고 힐튼 멤버는 21,000원입니다. 매일 이용했습니다.

 

4. 피트니스

피트니스는 8층에 근력 위주, 9층에 유산소 위주로 두층에 나뉘어 있습니다. 

투숙객의 경우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운동복은 대여가 가능한데 1회 5,500원입니다. 

오션뷰라 바다를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으며 18시 미만 청소년은 출입이 제한됩니다. 

 

5. 서점 - 이터널 저니

지하 2층에 연결된 서점 이터널 저니는 굉장히 큰 서점입니다. 

2만여 권의 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페도 있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책상도 있고 소품들도 판매합니다.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이용 가능합니다. 

 

6. 아난티 타운

아난티 타운은 지하 2층으로 연결된 공간으로 많은 레스토랑들과, 카페, 서점, 아이 옷가게, 꽃집 등등 입점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넓은 테라스에 테이블이 놓여 있어 누구나 머물다 갈 수 있습니다. 밤에는 조명이 켜져 또 다른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좋았던 공간입니다.

 

7. 오시리아 해안산책로

아난티 타운에서 보면 넓은 잔디와 해안산책로가 보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부산 힐튼호텔 라운지

라운지는 9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래 이곳에서 이그제큐티브 룸의 체크인 아웃이 가능했는데 한시적으로 불가했습니다.

라운지 운영시간은 10시부터 21시까지 입니다. 13세 이하 동반의 경우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으나 한시적으로 9층에서 이용 가능했습니다.

 

보통 해피아워라고 불리는 이브닝 서비스 18시~20시로 간단한 음식과 음료, 커피, 술들이 있습니다.

맛도 괜찮고 식사대용으로 충분했습니다. 

티 서비스 15시 17시로 간단한 다과와 음료, 커피가 제공되었습니다.

뷔페식으로 가볍게 먹을 수 있어요. 라운지 음식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저희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해피아워도 매일 메뉴가 조금씩 변경되어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었으며

창가석은 역시 오션뷰라 티 서비스 시간이나 운영시간에 와서 차 한잔 마시기도 좋습니다.

 

부산 힐튼호텔 아난티 타운 맛집

아난티 타운 인기 맛집은 단연 이연복 셰프의 아들이 운영하는 중식당 목란입니다. 

식사 시간마다 대기 인원이 많습니다. 식당 앞에서 예약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안내해주는 시스템이라 예약 후 아난티 타운을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부산 힐튼호텔 목란은 서울 목란에 비해 아쉽다는 평이 많았는데 저 역시 서울 목란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레스토랑이 있는데 저는 자색 미학이라는 일식당에서 도시락을 주문해서 식당 테라스에서 바다를 보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부산 힐튼호텔 주변 관광지

기장의 대표 관광지는 해동용궁사입니다. 예전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 바다가 바로 앞에 보이는 절입니다. 

풍경이 뛰어나서 힐튼호텔에 묵으시는 분은 한 번쯤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볼거리가 다양한 국립부산과학관도 좋다고 합니다.

기장에는 올해 2월에 이케아가 오픈하여 이곳도 많이 방문하십니다. 

 

부산 힐튼호텔 호캉스 팁

힐튼호텔의 모든 부대시설을 이용하며 외부로 나가지 않고 호캉스만 하실 경우에는
이그제큐티브 룸으로 2박 추천해드립니다.
1박 하기에는 부대시설을 다 이용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부산 힐튼호텔은 하드웨어가 너무 좋아서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그때는 오션뷰에서 묵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