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고성 맛집을 아시나요? 고성 여행을 준비하면서 고성 맛집을 검색하니 경남 고성 맛집이 나옵니다. 경남에도 고성이 있으니 강원도 고성으로 검색하세요. 속초나 양양 맛집은 많은데 고성맛집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여행 가기전 고성 밥집과 고성 카페도 열심히 검색했는데 마음에 드는 식당은 딱 두 군데였습니다. 

막국수와 수육을 판매하는 고성 백촌막국수와 떡볶이집 무미일 두 군데였는데 무미일을 현재 영업을 잠시 쉬고 있어 유일하게 검색하고 갔던 맛집이 백촌막국수였습니다. 

인생 막국수라는 평이 있을 정도로 극찬했던 백촌 막국수가 얼마나 맛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평일에도 대기는 기본 백촌막국수

 

평일 11시 30분쯤 도착했는데 1시간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주말에는 2시간은 기본으로 기다린다고 합니다. 다행히 40분 대기 후 들어갔습니다.

직원에게 이름을 인원수를 말하고 대기하면 순서가 되면 이름을 불러줍니다. 

이름을 불렀을 때 자리를 비우면 안 된다고 하니 식당 앞에 사람들이 모여 기다리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휴무 화요일은 3시까지 영업

 

백촌 막국수는 매일 11시부터 17시까지 영업하는데 화요일은 15시까지 영업하며 매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하지만 수요일과 화요일 일정이 바뀔 수 있으니 미리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백촌 막국수 메뉴 메밀국수와 편육

 

메밀국수가 8,000원이며 곱빼기는 9,000원입니다. 편육이라고 나와있는데 나와서 보니 수육 같습니다. 가격은 20,000원입니다. 두 개 모두 주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백촌막국수는 포장이 되지 않으며 추가 주문도 받지 않습니다. 신중하게 주문해주세요.

 

 

기본 반찬으로 백김치와 열무 백김치가 나옵니다. 깔끔한 맛인데 다른 음식이 비하면 평범한 맛입니다. 

쫄깃하고 탱탱하게 잘 삶아진 편육

 

편육은 생각보다 작은 접시에 나오지만 양이 꽤 됩니다. 잘 삶아졌는데 살코기는 물론이고 비계까지 탱탱하면서 쫄깃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살코기만 먹는 것보다 비계와 함께 먹는 것이 식감도 맛도 좋습니다. 

 

환상적인 맛의 명태식해

 

저는 명태식해를 처음 먹어봤는데 부드러운 식감과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강하게 나는 맛이 너무나 맛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고기와 함께 먹어서 잘 몰랐는데 따로 먹으니 밥반찬으로 딱이라 따로 구입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명태식해는 리필이 되니 많이 드세요.

 

 

새우젓과 고추냉이 그리고 양념장이 나옵니다. 

 

 

편육은 백김치와 명태식해와 함께 싸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새우젓과도 먹고 와사비와도 먹고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데 편육과 명태식해 두 개 같이 먹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시원한 동치미와 함께 나오는 백촌막국수

 

막국수의 국물은 동치미 국물이 베이스입니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따로 주시는데 원하는 만큼 넣어서 먹습니다. 

 

 

백촌막국수 1인분입니다. 자태가 우아한 반면 양은 조금 적은 편입니다. 

면과 김, 깨, 계란으로 구성된 막국수입니다. 

 

 

천 원만 추가하면 되는 백촌막국수 곱빼기입니다. 양이 적은 편이니 막국수 좋아하시는 분은 곱빼기를 추천합니다. 

 

 

동치미 국물을 넣어 면을 풀어 먹습니다. 메밀의 함량이 꽤 높으며 담백하고 면이 뚝뚝 끊기는 식감이 좋습니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은 새콤달콤하며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 나면서도 맛이 괜찮습니다. 

 

 

저는 막국수를 안 좋아하는데도 꽤 괜찮다고 생각했고 막국수 좋아하는 홍이는 너무 맛있다며 본인의 곱빼기는 물론이고 저의 막국수까지 많이 먹었습니다. 

양념을 넣으면 매콤한 물막국수

 

막국수를 먹다가 양념을 넣으면 매콤 달콤한 맛으로 변신합니다. 

홍이는 이것도 색다르다며 맛있다고 합니다. 

 

 

계란을 마무리로 먹으려고 하는데 계란이 반도 안되어 실망합니다. 

 

 

저는 편육이 더 맛있었고 홍이는 막국수가 더 맛있었다고 합니다. 

막국수 일반과 곱빼기 그리고 편육을 먹었는데 막국수는 다 먹고 편육만 몇 점 남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제일 맛있었던 것이 명태식해입니다. 명태식해 먹고 싶어서 재방문하고 싶습니다.  

 

꿀팁

1. 주차장 자리가 협소하여 식당 바로 옆 주차장에 주차를 못 할 경우 도로변에 주차해야 하는데 이때 일행은 미리 내려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보다 늦게 온 세 팀이 저희보다 먼저 들어가셨습니다. 

2. 너무 늦게 가면 편육이 없다고 합니다. 편육 드실 분은 일찍 오시기 바랍니다. 

3. 4시쯤 가면 대기가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단, 편육도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성 최고 맛집이라고 불리는 백촌 막국수는 꼭 맛볼만한 맛집인데 대기시간이 길면 힘드니 주말을 피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에 고성여행을 하면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댓글